따듯한동탄여자

삼시세끼 에릭 통문어 라볶이 양념장 레시피 본문

내맘대로 랭킹

삼시세끼 에릭 통문어 라볶이 양념장 레시피

차동녀1987 2017. 8. 18. 23:10
삼시세끼 에릭 통문어 라볶이 양념장 레시피

 

삼시세끼 통문어 라볶이를 만들었습니다! 비주얼 대박! ㅋㅋ

 

삼시세끼 가족들 바다로 나가서 물놀이 하는거 보니까 엄청 시원해보여요!! 근데 에어컨 없는데서 촬영하는것도 정말 쉬울것 같지는 않아요. 그래서 물놀이가 정말 신나 보였어요 ㅋㅋ

 

 

물놀이 한 후, 그물망을 보니까 왠걸! 문어가 잡혀있네요 대박 ㅋㅋㅋㅋㅋ 두번째 문어 득템! 문어를 가지고 통문어 라볶이를 해먹겠다는데요. 왜 아까운 느낌이지? ㅋㅋㅋㅋ

 

근데 문어 넣으면 삼시세끼 에릭표 문어 들어간 라볶이 맛은 그냥 라볶이랑은 전혀 다른 맛이겠죠? 고급질것 같은데 ㅋㅋ 이걸 팔면 대체 얼마짜리 라볶이일지 ㅋㅋㅋ 엄청 비쌀것 같네요!

 

 

라볶이 양념에 문어식감까지 캬~~ 정말 상상만해도 맛있을 맛입니다! 문어가 통째로 들어가다니 +.+

 

<삼시세끼 에릭 라볶이 만드는법>

 

1. 문어를 삶아줍니다. 예쁘게 말리가 들었다놨다를 반복하며 삶아주세요.

2. 어묵을 큼지막하게 썰어 준비하세요.

3. 라볶이 양념장 만들기 : 고추장 2 간장 2 소금 약간 고춧가루 많이 멸치액젓 2 간마늘 2 를 넣어 섞어서 라볶이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4. 멸치를 냄비에 볶아서 믹서기에 갈아서 멸치가루를 만들어주세요.

5. 문어에 간장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서 간을 해주세요.

6. 튀김가루와 감자전분을 각각 1대1, 카레가루 조금만 넣고 물을 넣어 튀김옷을 만들어주세요.

7. 통문어에 튀김옷을 입힌 후, 통째로 튀겨주세요.

8. 문어육수에 멸치가루 천연 조미료를 넣고 라볶이 양념을 넣어 풀어주세요.

9. 적당히 썬 양배추와 파를 넣어주세요.

10. 꿀로 단맛을 내주세요.

11. 떡과 양파 어묵을 넣어 끓여주세요.

12. 어느정도 끓면 문어육수를 넣고 라면을 넣고 익혀주세요. (중간중간 문어육수를 보충해주면 됩니다.)

13. 마지막으로 송송썬파를 얹으면 라볶이 완성!

14. 그 위에 튀긴 문어를 딱 세우면 통문어 라볶이 완성!!!

 

 

문어 구하기가 쉽지 않겠으나 ㅋㅋ 한번쯤은 해먹어보고 싶은 요리네용! 천연조미료와 문어육수로 승부를 내는 에셰프! 정말 정성으로 만드네요 ㅋㅋ 꼭 도전해보세요!~

 

오늘 역시 열심히 우유를 만드는 윤균상이 ㅋㅋ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