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수요미식회 오징어 물회 통찜 완도 갑오징어 데침 맛집 본문

내맘대로 랭킹

수요미식회 오징어 물회 통찜 완도 갑오징어 데침 맛집

차동녀1987 2017. 8. 23. 22:13
수요미식회 오징어 물회 통찜 갑오징어 데침 맛집

 

수요미식회 오늘 특집은 바로 오징어 메뉴에요! 밥반찬부터 술안주까지 맛볼수 있는 오징어 요리들! 그런거 보면 음식에 정말 오징어가 많이 들어가는것 같아용! 오징어 물회와 오징어 통찜이 와 정말 맛있어보여요!

 

 

쫄깃한 오징어회와 속이 꽉 찬 오징어 순대! 갑오징어 데침 그리고 매콥한 양념에 볶은 오징어볶음까지! 근데 저는 오징어 하면 정말 오징어 튀김이 갑인것 같아요.. ㅋㅋㅋㅋ 정말 손을 뗄 수 없는 오징어 튀김!

 

 

 

오징어 하면 울릉도 오징어가 유명하죠! 왜 오징어 하면 울릉도일까요? 황쌤이 하는얘기는 울릉도 오징어가 확실히 다르다고 해요! 마른오징어가 맛있다고 하는데요.

 

 

울릉도에서는 작은배로 오징어를 잡는다고 하는데요. 갓잡은 오징어를 그자리에서 손질해서 싱싱한 상태일때 말리는 방식을 쓴다고 해요!

 

그리고 바닷바람을 맞으며 말리기 때문에 더 맛있다고 해용! 그리고 울릉도에서는 오징어 내장탕이 있다고 해요! 오홍 처음 들어보는데 오징어 내장탕을 울릉도에 가면 맛볼수 있다고 해요!

 

 

오늘 문닫기전에 가야할 맛집으로 소개된곳이에요!

 

 

<수요미식회 오징어 맛집>

 

1. 수요미식회 오징어 물회 통찜 맛집

 

첫번째 맛집으로 소개된 오징어 물회 통찜 맛집!!! 와 엄청 싱그러운 느낌인 집이에요!

 

 

술한잔 기울이기 딱좋은 집! 입구에서부터 싱싱한 오징어가 손님들을 맞아주는데요!

 

 

신선한 오징어를 그자리에서 바로 썰어준다고 해요!

 

 

와 시원한 오징어 물회 먹고 소면까지 먹으면 캬~~ 짱일듯!

 

 

그리고 오징어를 통째로 쪄내 속을 꽉꽉 채운 오징어 통찜!

 

 

- 가게명 : 상도실내포장마차

- 주소/위치 : 서울 동작구 상도1동 784-1

- 메뉴/가격 : 오징어물회 대 3만원, 오징어 통찜 2마리 35,000원

 

2. 수요미식회 갑오징어 데침 맛집 남도 해산물을 한곳에!

 

수요미식회 오징어 특집 두번째 맛집으로 나온곳이에요! 완도 사진 직송으로 공수해온 갑오징어!

 

 

이 갑오징어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서 갑오징어 숙회로 먹는 음식인데요!

 

 

식감이 굉장히 특이하다고 해요!

 

 

엄청 두꺼운 갑오징어 한입! 한번 먹어보고 싶어용!

 

- 가게명 : 고운님

- 주소/위치 :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4-1

 

3. 스트레스가 확 플리는 매콤한 오징어보쌈 안양 맛집

- 가게명 : 동해오징어보쌈

- 주소/위치 : 경기 안양시 만인구 안양동 674-171

 

 

하지만 요즘에는 오징어 어획량이 줄어들었다고 해요 ㅠㅠ 흠 중국 어선때문에 그런걸까요. 중국 어선 이유도 있고 우리나라에서 오징어 소비가 많았던것도 원인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요즘에는 서해에서 오징어를 잡는다고 해요. 그래서 멀리 오징어를 잡으로 원정을 가다보니 요즘 오징어값이 오른거라고 하네요 ㅠㅠ 하긴 요즘 오징어가 금값.

 

 

이러다 몇십년후에는 명태 생태처럼 오징어를 못먹게 되는게 아닌가 모르겠네요 ㅠㅠ

 

 

잘몰랐는데 오징어 종류도 엄청 다양군요! 무늬오징어라는건 처음알았어요. 갑오징어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와우 빛깔이 엄청 예쁘네요 ㅋ 엄청 비싸대요 ㅋㅋ 예전에 미우새에서 김건모가 라면에 넣은 오징어가 이 무늬오징어였군요! ㅋㅋㅋ

 

 

오징어 맛집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용!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