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바게트의 달인 분당 맛집 바게트k 김종우 달인 본문

내맘대로 랭킹

바게트의 달인 분당 맛집 바게트k 김종우 달인

차동녀1987 2017. 8. 8. 12:43
바게트의 달인 분당 맛집 바게트k 김종우 달인

 

두둥! 진정한 바게트 빵의 달인이 나타났습니다! 생활의 달인에 나온 바게트 달인! 와 이런집이 있다니 정말 대박이네요! 2회에 걸쳐 나올 정도의 바게트의 달인 실력! 

 

 

그동안 출연했었던 빵집 달인들 중에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꺼 같아요! 정말 TOP중의 TOP!

 

 

바게트 만드는 과정을 보고 정말 깜짝놀랐어요. 이 바게트가 나오기까지 정말 고생이 많은 달인의 정성! 새벽부터 작업을 하는것도 쉽지 않을텐데!

 

 

반죽 자체에 정성이 장난아니에요! 보면서 계속 감탄!

 

 

달인의 바게트는 일반 바게트와는 다르다고 해요! 기공을 찾아볼 수 없다는데요! 그래서 물위에 떠있어도 달인 바게트는 한참을 떠있네요!

 

정말 다른 달인의 바게트!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해 있는 빵집이에요! 왜 이제야 알았는지 ㅠㅠ 여긴 당장가서 사먹어야 할 것 같아요!!

 

 

<생활의 달인 바게트의 달인 맛집>

- 가게명 : 바게트케이(바게트K)

- 주소/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동 581-5

 

제가 정말 좋아하는 동네 백현동에 있네용 ㅋㅋ

 

 

달인의 바게트의 기공의 차이의 비법은 바로 반죽에 있는데요! 무엇하나도 평범하지 않는 바게트!

 

 

총 6가지의 밀가루를 섞어서 반죽을 한다고 해요! 첫번째 반죽은 바로 얼음을 이용해 반죽을 하는것인데요. 와.. 정말 맨손으로 이걸 반죽하다니 ㅠㅠ

 

지켜보는 아내가 엄청 안쓰러워 하시는것 같아요!

 

여름철에는 그나마 낫지만 겨울철에는 정말 힘들다고 하는데... 와.. 겨울에 생얼음을 이렇게 녹여가면 반죽을 한다는 상상만 해도 달인의 고생이 보여집니다..

 

 

하나의 반죽이 끝나도 갈길이 태산인데요! 두번째는 포도기름과 달인의 비범기름이 들어가서 섞어 반죽을 만든다고 해요!

 

그리고 정말 깜짝 놀란건 5년된 반죽이 있다는것!

 

 

색깔이 많이 황토색인 반죽은 5년동안 숙성을 한 반죽이라고 해요. 와 5년이라니.. 대단하네요 정말! 많이는 안들어가고 한쪽 정도 넣어서 같이 반죽을 하더라구요~

 

 

거기에 끝나지 않고 말린 바게트 가루를 내어 바게트의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주고 마지막으로 천연 발효종깢 넣어준다고 해요!

 

 

반죽의 질감이 정말 대답합니다! 보는것에도 느껴지는데요! 이 반죽을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빵만들기 하루전날 이렇게 반죽을 해주고 숙성을 시켜준다고 해요!

 

대체 바게트는 언제 나오는건가요? ㅎㅎ

 

 

소금 역시 소금의 씁쓰름한 맛을 없애기 위해 와인을 넣어 졸여서 만들어 준다고 해요! 여기서도 와인이 줄어들때까지 계속 졸여주는것이 핵심인데요!

 

정말 고생이 장난이 아니네요 ㅠㅠ

 

 

새벽같이 일어나서 드디어 바게트 성형 작업에 들어갔는데요!

 

 

작업장의 밝은 조명을 끄고 반죽을 하네요. 반죽이 혹시라도 건조해질까봐 그렇다고 해요! 와.. 정말 달인의 바게트 사랑이 대단합니다!

 

 

첫빵의 소리와 탄력 테스트를 한 후, 아내와 함께 매일같이 첫빵의 맛을 본다고 해요! 옆에서 지켜보는 아내도 차에서 쪽잠을 자고 정말 고생이 많으셔요!

 

 

너무 예쁘게 구워지는 바게트들!! 와.. 지금 다이어트 중인데도 이거는 꼭 먹어보고 싶네요 ㅠㅠ

 

 

정말 달인 고생하셨습니다! 생활의 달인 중에 최고로 뽑히시는것 같아요!

 

 

이제 방송 타서 엄청 줄을 서야할 것 같 지만 바게트의 달인의 바게트는 꼭 줄서서라도 먹으러 가야겠어요!! 오늘도 이어서 나오는 바게트의 달인 분당 빵집 달인! 이런 바게트는 꼭 먹어줘야죠!

 

프랑스까지 갈필요 없는 바게트의 달인 바게트 맛! 정말 먹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