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집밥백선생 백종원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만드는법! 본문

내맘대로 랭킹

집밥백선생 백종원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만드는법!

차동녀1987 2017. 5. 9. 23:40

집밥백선생 백종원 만능소스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만드는법!


집밥백선생3 백종원 오늘의 주제 중국요리! 그중 하나의 요리 해물누룽지탕!! 해물누룽지탕이 중국요리였군요 ㅋㅋ 이자카야나 술집 메뉴로 단골메뉴라 뭔가 일실인것 같은 느낌이었어요 ㅋㅋ


그나저나 오늘 백선생 해물누룽지탕 레시피 보니 술집에 오뎅탕 만큼이나 기본 메뉴로 가게에 있는지 알겠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만능소스 하나만 만들어놓으면 김치찌개보다 만들기 쉬운것 같아요! ㅋㅋ 집에서도 충분히 해먹을수 있는 해물누룽지탕! 도전!!


<집밥백선생 백종원 해물누룽지탕 만드는법!>


1.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파를 넣고 파기름을 낸다.



2. 해물믹스를 넣어 볶아준다. 해물믹스가 없다면 있는 해물만 넣어서 만든다.



3. 해물이 머금은 물이 나오면 썰어둔 버섯을 넣어준다.



4. 물은 한컵이면 충분하다! 물이 끓어오리면 중국식 만능소스 두국자를 넣어준다.



- 전분은 금방 굳어버리기 때문에 계속 저어주면서 끓여줘야 한다.

5. 만능소스로 간이 잘 맞았다면 청경채를 넣어준다.



6. 마무리는 참기름을 한바퀴 둘러주면 해물누룽지탕소스 완성!



7. 누룽지를 튀겨주면 접시에 담아준다.



8. 누룽지탕 위에 해물누룽지탕소스를 부어준다.




와우 소스를 얹으니 맛있는소리가 어마어마하네요! 바삭한 누룽지와 짭조름한 해물누룽지탕소스 듬뿍 떠먹으면 정말 술안주로도 좋구, 요리로도 완벽한 메뉴인것 같네요!



그리고 만들기도 쉽구요 ㅋㅋ 꼭 도전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