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백종원 3대천왕 통영 해물뚝배기 미륵산 등산로 맛집 통영식도락 본문

내맘대로 랭킹

백종원 3대천왕 통영 해물뚝배기 미륵산 등산로 맛집 통영식도락

차동녀1987 2017. 4. 8. 14:52
백종원 3대천왕 통영 해물뚝배기 미륵산 등산로 맛집 통영식도락

 

백종원 3대천왕 등산도 식후경 특집! 등산로에 위치한 맛집들을 소개하는데요! 봄이 오고 꽃이 피고 등산하기에도 딱 좋은 날씨가 왔죠!!! (근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나가야될지 말아야될지 고민이지만 흑 ㅠ)

 

그래도 추운 겨울보다는 딱 활동하기 좋은 요즘! 백종원이 선택한 등산로 맛집으로 꼽은 4군데! 그 중 한곳인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해물뚝배기!!!

 

 

바로 통영 미륵산 근처 맛집이에요! 해물뚝배기로 유명한 이 집! 이미 방송에도 여러번 나왔던 곳이더군요!

 

 

미륵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이용할 수 있어요! (등산 싫어하는 저에게 딱 맞는 곳이네요 ㅋㅋㅋㅋ)

 

와우 개조개, 바지락, 가리미, 삐뚤이소라, 황게, 홍합, 피조개, 미더덕, 딱새우가 들어간 해물뚝배기! 와우~ 해물이 장난아니네요 ㅋㅋ 이 모든게 들어갔다니!! ㅋㅋ

 

 

제주도 해물뚝배기보다 비주얼이며 양에서 앞도하는 느낌!

정말 푸짐합니다 ㅋㅋㅋ

 

 

그리고 해물뚝배기 말고도 유명한 메뉴가 있었으니! 바로 굴두루치기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와우 굴을 두루치기로 먹는다는건 또 처음 알았네요! ㅋㅋㅋㅋ

 

 

이집의 특징은 맑은 해물탕 느낌이에요! 빨간 양념이 아니라 된장을 살짝 풀어 비린내를 잡고 구수한 맛이 나는것이 특징!!!

 

싱싱한 굴을 생으로 먹거나 그대로 쪄서 먹는건 알겠는데 온도가 가해져서 요리를하면 굴이 흐트러지지 않을까요? 와 이건 어떤맛과 식감일지 좀 궁금하네요!

 

통영 놀러가서 시원하고 개운한 해물뚝배기와 굴 두루치기 먹고 오고 싶네요!!!

 

<백종원 3대천왕 통영 미륵산 해물뚝배기 맛집>

- 가게명 : 통영식도락

- 가격 : 해물뚝배기 2인 25,000원 / 굴두루치기 소 3만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