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수요미식회 된장찌개 종로 40년전통 경복궁 옆 대복집 맛집 본문

내맘대로 랭킹

수요미식회 된장찌개 종로 40년전통 경복궁 옆 대복집 맛집

차동녀1987 2017. 4. 5. 22:51
수요미식회 된장찌개 종로 40년전통 경복궁 옆 대복집 맛집

 

수요미식회 문닫기전에 가야할 된장 맛집! 된장하면 된장찌개를 빼놓을수 없죠!!!!!!! 된장의 대표요리 된장찌개!~ 40년 전통의 맛집이에요!

 

 

오랜시간 지키고 있는 이집! 메뉴는 된장찌개 하나!! 원래는 된장찌개를 팔지 않았다고 해요. 단골손님들 요청으로 끓여내는 된장찌개를 만들다 보니 지금까지 오게 된 것!

 

 

 

처음에는 1인분만 뚝배기에 팔았다고 하는데요. 점심시간때 우르르 사람들이 몰려오다보면 1인분식 상에 내기가 힘들어서 여럿이 먹을수 있게 전골식으로 된장찌개를 만들게 되었다고 해요!

 

 

그렇게 하니까 더더욱 좋았던 점은 계속 끓여먹을수 있기 때문에 먹을수록 맛이 끝내준다고 합니다!

 

 

이집은 이집 꼭대기에 직접 만든 재래된장이 있다고 해요! 이집 된장은 장물을 안빼고 만들어서 감칠맛이 강한 된장이라고 해요!

 

 

 

저는 3군데 집중에서 비주얼도 제일 제 취향이었어요! 약간 진한 색깔의 된장찌개! 캬~~~ 정말 맛있을꺼 같아요 ㅠㅠ 한우도 같이 파는 집인데요.

 

종로 된장찌개 맛집에서 한우 먹고 된장찌개까지 풀코스로 꼭 맛보고 싶네용! 어머 근데.. 소름은 이집 아무리 검색해봐도 안나와요.... 대박.. 어디지.. 어딜까요.. 아시는분은 댓글좀 ㅠㅠ 후.. 정말 신랑이랑 열심히 찾아서 알아냈어요 어휴~~ 눈빠지는줄 @.@ 도움 되셨다면 공감 한표를 눌러주세용! (힘들게 찾았습니다 ㅠ 다른 블로거분들이 보고 정보 쓰시겠지만요.. ㅎㅎ;)

 

<수요미식회 된장찌개 맛집>

- 가게명 : 대복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