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삼시세끼 에릭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 에릭 봉지반죽, 윤균상 고추무침 만드는법! 본문

내맘대로 랭킹

삼시세끼 에릭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 에릭 봉지반죽, 윤균상 고추무침 만드는법!

차동녀1987 2016. 12. 10. 09:22
삼시세끼 에릭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 에릭 봉지반죽, 윤균상 고추무침 만드는법!

 

오늘 삼시세끼 아침 메뉴는 바로 바지락칼국수! 그리고 김장까지 해놨네요 ㅋㅋ 바지락과 밀가루 반죽만 잘되면 쉽게 만들수 있는 바지락칼국수!! 시원한 국물이 일품이죠!

 

 

<삼시세끼 에릭 바지락칼국수 만드는법>

 

1. 반죽하기

- 비닐봉지에 밀가루와 물을 넣고 반죽을 해준다.

 

*봉지반죽 Tip*

- 비닐봉지 입구를 밀봉하지 않고 봉지가 찢어질 수 있으니 너무 세게 주무르지 않고, 반죽을 잘 치대준다!

 

 

2. 다시마와 멸치로 육수를 우려낸다.

3. 면을 조물거린후, 밀대로 밀어 반죽을 접어서 썰어준다.

4. 면을 끓여준 후, 찬물에 헹궈준다.

5. 끓는물에 바지락과, 애호박 당근 양파 채 썬 채소를 넣어준다.

6. 면을 넣어 끓여준다!

7. 간장은 조금 넣고, 소금으로만 간을 해주면 끝!

 

 

<삼시세끼 윤균상 고추무침 레시피>

에릭에게 전수받아 윤균상 귱턴이 직접 만들어본 고추무침!! 정말 간단하네요! ㅋㅋ

 

 

- 된장 한스푼, 고추장 반스푼을 넣는다.

- 다진마늘 한숟갈, 깨소금을 손으로 뿌셔 섞은다음 고추를 무쳐주면 완성!

 

정말 초간단 고추무침이네요! ㅋㅋ 집에서 언제든지 해먹어볼 수 있는 팁!! 초간단 반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