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생활의달인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 부산 맛집 동래구 사직동 할매떡볶이 본문

내맘대로 랭킹

생활의달인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 부산 맛집 동래구 사직동 할매떡볶이

차동녀1987 2017. 6. 19. 21:27
생활의달인 부산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 맛집 동래구 사직동 할매떡볶이

 

생활의달인에 출연하는 중탕 떡볶이의 달인! 바로 부산 동래구 사직동에 위치한 떡볶이 집인데요! 아니 부산에는 왜이렇게 맛집이 많을걸까요 ㅠ ㅋㅋㅋ 너무 멀어서 아쉬워요!

 

오늘소개되는 달인의 떡볶이는 그냥 떡볶이와는 차원이 다른데요! 이름부터가 중탕떡볶이!!

 

 

 

부산 재래시장 속 이미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는데요! 극강 비주얼을 자랑하는 떡볶이라고 해요 ㅎㅎ 떡볶이 고수인 무려 81세의 김덕희 할머니 달인! 48년 동안 떡볶이 하나만을 판매했다는데요. 정말 대단하네요 ㅠ

 

 

 

달인의 떡볶이 비법은 바로 중탕으로 조리하는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중탕이라는것이 불로 직접 떡볶이 판을 가열하는것이 아니라 끓는물의 열을 이용해 떡볶이 판을 가열시키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할머니 떡볶이 안에는 무말랭이가 들어가는것이 특징인데요! 모두가 무말랭이로 착각한것은 바로 생무였다고 해요! 생무를 그런 식감을 낼수 있다는게 대단하네요!

 

 

또한 떡볶이 비법에 무채와 함께 끓여내는것 역시 비법이라고 해요! 그리고 달인만의 정성들인 양념장까지! 정말 떡볶이 하나에 인생을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아요!

 

 

달인의 중탕떡볶이를 한번 맛보면 그 중독된 맛에 헤어나오지 못한다고 해요! 중탕 떡볶이 원조 달인의 포스가 장난아니네요! 정말 믿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 인것 같아서 꼭 먹어보고 싶어요!

 

<생활의달인 중탕 떡볶이의 달인 맛집>

- 가게명 : 할매떡볶이

- 주소/위치 : 부산 동래구 사직동 44-1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