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수요미식회 빵집 39년된 동네빵집 연희동 피터팬제과 본문

내맘대로 랭킹

수요미식회 빵집 39년된 동네빵집 연희동 피터팬제과

차동녀1987 2017. 6. 7. 22:08
수요미식회 빵집

 

수요미식회 빵집! 빵을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줬는데요! 빵이 가장맛있는 순간이 있다고 해요! 정말 빵이 맛있어졌을때 한입하면 그 맛을 잊어버릴수가 없죠ㅠ

 

갓나온빵이 무조건 맛있는 편견을 버리라고 해요! 빵별로 차이가 있다고 해요. 달달하고 버터가 많이 들어간 빵들은 하루 지나고 먹는게 더 맛있다고 해요! 파운드케익, 마들렌, 피낭시에같은 빵들이 그렇다고 해요!

 

 

반대로 갓구워야 맛있는 빵들도 있다고 해요! 프랑스계열 빵들이 그렇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크루와상, 바게트 같은 빵들이 갓나오면 아자작 소리가 나면서 정말 기가막히게 맛있다고 해요! 바게트는 갓나와서 바로 잘라먹었을때가 가장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식빵 역시 갓나오면 정말 맛있죠!!! ㅋㅋㅋ

 

 

빵을 조금 오래 먹으려면 밀폐해서 냉동실에 넣으면 오랫동안 먹을수 이다고 해요! 그리고 전자렌지나 오븐에 넣어 녹여먹기보다는 후라이팬에 넣어 살짝 구워먹는게 맛있다고 해요!

 

또하나 팁은 얼음하나를 넣어 얼음스팀으로 구워내면 촉촉해지면서 정말 맛있다고 해요! 오홍 완전 유용한 팁이에요 ㅋㅋㅋ

 

 

 

오늘 문닫기전에 가야할 빵집은 바로! 이곳이에요! 첫번째집은 바로 39년 전통이 된 동네빵집이에요! 오랜세원 변하지 않는 빵집이라고 하는데요! 그냥 빵주문받아서 배달하는 집이었는데 지금까지 입소문이 나면서 2층까지 건물하나를 다 쓰는 빵집이라고 해요! 와우~

 

정겨우면서 그리고 요즘 트렌디한 연희동에 있는거 보니까 트렌디함이 더 묻어지네요!

 

그리고 이집의 시그니쳐메뉴는 바로 단팥빵!!! 단팥빵이 기가막히다고 해요! 와우!! 2차발효한 단팥빵을 오븐에 구워내면 감동의 단팥빵완성!! 쫄깃한 단팥빵 꼭 먹어보고 싶어여 ㅠ

 

 

와그리고 대박 아이스크림캐러맬 크로앙 아 대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진짜 레알템이에요! 진짜 맛있겠다 와 ㅋㅋㅋ 크로앙슈도 유명하다고 해요! 저는 아이스크림크로앙에 한표요 ㅠㅠ

 

<수요미식회 빵집>

- 가게명 : 연희동 피터팬제과

- 주소/위치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90-5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