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넥센 문우람, NC 이태양 승부조작 혐의 - 박현준 김성현 사건 데자뷰? 본문

히어로 스포츠 선수들 소식

넥센 문우람, NC 이태양 승부조작 혐의 - 박현준 김성현 사건 데자뷰?

차동녀1987 2016. 7. 21. 10:32
넥센 문우람 연봉, NC 이태양 승부조작 혐의 - 박현준 김성현 사건 데자뷰?

 

조용할 날이 없는 야구계에 이번엔 승부조작 사건이 터졌습니다. 스포츠계에서 간간히 일어났었던 승부조작 사건. 2012년에도 LG 박현준 김성현 선수가 승부조작 파문으로 활동정지 징계를 받고, 구단에서 방출됐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넥슨 문우람과 NC 이태양이 승부조작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승부조작 혐의로 검차라 수사를 받고 있는 이태양 선수에 이어 문우람 선수도 검참 수사대상에 오른 것! 문우람과 이태양은 2011년 넥센 히어로즈 입단 동기로 문우람은 현재 현역 군인 신분!

 

 

 

창원지검에서는 오늘 21일 승부조작 혐의에 대해 브리핑할 에정이라고 합니다. 우선 사건 전말은 이태양 선수가 불법 스포츠 도박 일당으로부터 승부조작 대가로 수천만원의 돈을 받고 투구 종류를 바꾸는 등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라는 것! 2012년 발생했던 박현준, 김성현 승부조작 사건때처럼 고의로 볼넷을 주는 방식!

 

 

 

NC는 어제 홈페이지를 통해 팬들에게 사과를 하고, 이태양 선수와 계약을 해지했다고 밝혔습니다.

 

 

[NC다이노스 대표이사 이태일 사과문 전문]

엔씨 다이노스 대표이사 이태일입니다.


창원지방검찰청에서 구단 소속 투수 이태양을 국민체육진흥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수사중입니다. 선수단 관리의 최종 담당자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엔씨 다이노스를 아껴주신 야구팬 여러분과 KBO 리그 관계자에게 깊이 사과 드립니다.


이번 사건은 선수들과 팬들이 함께 쌓아온 노력을 훼손하고, 무엇보다 공정한 스포츠 정신을 해치는 심각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사건 내용을 접한 즉시 구단은 해당 선수를 등록말소했으며 관계 당국의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스포츠의 기본정신과 공정성을 훼손하는 관련 부정 행위가 사라질 때까지 관계 당국에 협력할 것이며, KBO와 ‘클린 베이스볼’ 활동을 적극 실행해 가겠습니다.


해당 선수에 대해서는 법적 절차 진행과는 별도로, 우선 KBO규약 제35조,제47조,제150조에 따라 구단은 실격처분과 계약해지 승인을 KBO에 요청하겠습니다. 아울러 구단 또한 선수관리 미흡에 대해 KBO의 관련 제재를 요청합니다. 


무엇보다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에 따라 선수단에 대한 부정행위 방지교육을 맡고, 유사행위를 감시하는 ‘윤리감사관’ 제도를 구단 내에 신설하겠습니다. 아울러 KBO와 협의해 보다 실효성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데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야구팬 여러분, 그리고 타구단과 리그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정말 끊이지 않는 승부조작 사건.. 이런 사건 날때마다 경기보는 맛이 떨어지네요..

 

<추가 업데이트 내용>

문우람은 브로커에게 먼저 승부조자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완젼 충격.. 한편 문우람 연봉이 지난해 9천만원이었는데 대체 돈이 부족한 것도 아닌것 같은데 승부조작을 먼저 제안한 이유가 뭘까요? 문우람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고 하는데.. 검찰은 완젼 확실하다며 무조건 혐의를 입증할 수 있다고 하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