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졸혼이란 - 이혼인듯 이혼아닌 부부사이 일본 소츠콘 유행? 본문

실검에 묻혀 모를수 있는 사건사고

졸혼이란 - 이혼인듯 이혼아닌 부부사이 일본 소츠콘 유행?

차동녀1987 2016. 7. 8. 10:22

졸혼이란 - 이혼인듯 이혼아닌 부부사이 '졸혼' 일본 소츠콘 유행?

 

졸혼이란, 졸혼뜻?

 

일본말로 소츠콘, 결혼을 졸업한다는 뜻. 하지만 이혼은 아닌 실제로 혼인관계는 유지함.

 

 

 

현재 일본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참 특이하네요 ㅎㅎ

 

지난번 우리나라에서도 다큐에서 나이가 들수록 여자들은 자생력이 강해서 따로 살자고 요구하고 그것을 받아들여 생활하고 있는 노부부들의 모습이 나왔었는데요.

 

요즘 사실 주위만 봐도 배우자 몰래 결혼을 했음에도 다른 파트너가 있는 일들이 있기는 하나.. (내얘기만 아니길 바라는 마음..) 졸혼이라는 것도 나올법한 것이죠.

 

 

졸혼이 유행하는 이유로는 점점 고령화로 혼인 기간이 길어지고 있는 것이 영향을 미친다는 것인데요. 그동안 가정을 위해 희생해온 여자들이 자기들의 삶을 찾아 나가려는 사회의 변화인 듯 하네요.

 

 

 

예전에 수명이 60~70대때 30대에 결혼을 하게된다면 결혼생활을 30~40년.. 하지만 지금은 80대까까지 늘어났으니 50년 이상을 살 확률이 높아진거죠. (그에비해 초혼연령이 높아지기야 했지만..)

 

(출처 - 가연결혼정보)

 

한사람과 50년을 산다는건 정말 쉬운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ㅎㅎ 자연스러운 현상인걸까요? 조사에서는 졸혼을 긍정적으로 대답한 사람은 57%라고 하네요.

 

정말 이제 백세인생인데 개인적으로도 이런 현상이 좀 이해가 가기는 합니다. ㅎ 하지만 우리때에는 모두 맞벌이에 가정에 희생하기 보다는 여자도 사회인이기 때문에 어떻게 변할지는 또 모르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