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 은폐? 얼음정수기 니켈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은 이유는? 본문

실검에 묻혀 모를수 있는 사건사고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 은폐? 얼음정수기 니켈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은 이유는?

차동녀1987 2016. 7. 3. 21:56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 은폐? 얼음정수기 니켈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은 이유는?

 

코웨이 얼음정수기에서 중금속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잘나가던 코웨이 정수기; 이게 왠일인가요. SBS의 취재결과로 나온 코웨이 얼음정수기에서는 중금속이 포함된 도금이 벗겨진다고 보도했습니다.

 

 

1년전부터 소비자들의 불만은 계속 접수되었었다는데요. 정수기 안 얼음을 모아두는 곳에서 은색 금속 가루가 보인다는 것이었습니다.

 

 

코웨이 얼음정수기에서 발견된 니켈은 주의해야될 물질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코웨이 측에서는 이 사실을 알고도 소비자들에게 사실을 알려지 않았다는데요. 이유는 바로 양이 적기 때문에 문제가 안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그래도 소비자들에게 숨긴건 잘못된 부분인 것 같네요.

 

이사실으 알리게 된다면 소비자들이 더 혼란스워할꺼라라는 입장.. 그것보다 리콜 등 보상에 대한 요구가 더 겁난 것 아닐까요? 이번 코웨이 얼음정수기를 쓰고 있는 소비자들의 반발이 얼마나 클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저는 코웨이는 안쓰고는 있지만 다른 정수기들도 불안하네요.)

 

대신 코웨이에서는 지난해 말부터 개선된 제품을 내놨고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기점검을 통해서 수리했다고 하네요. 사태가 더 커지지 않게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알리고 대응해주었으면 좋겠네요.

 

[코웨이 정수기 중금속 SBS 보도 동영상]

 

<추가 업데이트 내용>

 

코웨이 홈페이지에 사과문이 올라왔네요. 읽어보시고 해당하시는 분들은 02-781-7119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제품 조회를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웨이 사과문 공식입장-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한표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