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밤도깨비 포항 모리국수집 모리국숫집 구룡포 까꾸네모리국수 탁주 맛집 본문

내맘대로 랭킹

밤도깨비 포항 모리국수집 모리국숫집 구룡포 까꾸네모리국수 탁주 맛집

차동녀1987 2017. 12. 31. 09:08
밤도깨비 포항 모리국수집 모리국숫집 구룡포 까꾸네모리국수 탁주 맛집

 

밤도깨비 포항 모리국수! 게스트로는 장기하가 나왔는데요. 장기하와 함께 밤도깨비가 찾아간 포항 모리국수집! 포항에서 아주 유명하다는 모리국수 맛집인데요.


 

 

모리국수라는걸 처음 들어봤어요~ 모리국수는 포항 구룡포 특산음식이라고 해요. 모리국수에는 아구간과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고 끓여낸다고 하는데요!


 

매운탕 같기도 하고 어죽같기도 한 비주얼이에요!

 

<밤도깨비 포항 구룡포 모리국수집>

- 가게명 : 까꾸네모리국수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957-3

- 영업시간 : 10시30분~17시(연중무휴)

- 가격 : 모리국수 2인분 12000원, 3인분 16000원, 4인분 2만원, 5인분 25000원(6인분부터는 5천원씩 추가)

 

밤도깨비 포항 모리국수집은 특이하게 인분에 맞춰서 가격이 책정되어있는데요 아쉽게도 1인분 가격은 안나와있어요 ㅠ ㅎㅎ 혼자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생방송오늘저녁이나 찾아라맛있는TV 등에도 출연된 집이네요~


 

커다란 양은냄비에 먹음직스럽게 끓여나오는 모리국수! 매운 칼국수 느낌도 나네요~ 아구살이 들어가 있어서 아구살 건져먹는 재미도 있다고 해요! 해산물들 때문에 개운한 육수 맛이 날 것 같은데요.

 

 

얼큰하기까지 해서 속풀이용으로 딱일것 같아요. 해장하러 갔다가 다시 술을 찾게되는 딱 그 비주얼인데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딱일것 같은 메뉴이네요!

 

그리고 이 집은 탁주도 유명하다고 해요~ 모리국수와 탁주 딱 어울리는 조합이네요. 정말 안취할 수가 없겠네요.

 

 

바닷가 근처에 있어서 아귀의 질도 매우 신선하다고 해요! 양도 어마어마해서 여러사람이 함께 나누어 먹기 좋고 뭔가 정겨워 보이는 식당이네요!

 

 

구룡포 근처 쭉 둘러본 후 몸도 녹일겸 들려보면 참 좋을것 같아요. 포항은 정말 맛있는 곳이 너무 많은 것 같군요 ㅠ 날잡아서 먹방여행 떠나야겠어요!

 

 

50년된 모리국수집 포항 시민이라면 모두 알고 있다는 핫플레이스! 각종 해산물로 맛을 내는 시원한 포항 모리국수 맛이 궁금하네요!

 

 

밤도깨비 포항 구룡포 모리국수집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