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동탄여자

생활의달인 가방 수선의 달인 압구정 수선집 남정현 명품가방 달인 본문

내맘대로 랭킹

생활의달인 가방 수선의 달인 압구정 수선집 남정현 명품가방 달인

차동녀1987 2017. 10. 22. 07:59
생활의 달인 가방 수선의 달인 남정현 달인 강남 명품수선집

 

생활의달인 강남 가방 수선의 달인! 가방 수선에는 이를 다라올자가 없는 것 같은데요! 와. ㅁ여품가방이 정말 기가막히게 다시 살아나는 달인의 능력!

 

 

영상 보면서도 완전 빠져들었어요 ㅋㅋ 어떻게 저런 재료들을 사용할 생각을 했는지!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가방 수선의 달인 가게! 17살때부터 가방수선을 시작했다고 해요! 벌써 33년이 넘어 35년의 경력을 가진 남정현 달인!

 

가방 수선의 달인 앞에서는 어떤 낡은 가방도 새가방으로 탄생된다고 해요!

 

 

 

가방을 맡기러온 사연도 가지각색이라는데요. 부부싸움을 해서 나면이 가방을 가위로 잘라버리고 화해하려고 맡기러온 경우도 있구요. 와우 근데 자른것 까지 복원되다니! 정말 대단하다 ㅠㅠ ㅋㅋㅋ

 

그리고 강아지가 물어뜯거나 비에 젖은 가방을 물먹는하마 근처에 두었다가 완전 쪼그라지고 ㅋㅋ 얼마 사지 않은 가방인데 움픅 파이거나 ㅠㅠ

 

윽 말로만 들어도 얼마나 가슴쓰릴일들인지 ㅋㅋㅋㅋ

 

 

[생활의 달인 가방 수선의 달인 수선집]

 

<압구정 명품사>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338 동서상가 206

02-546-7633

 

 

 

하지만 가방 수선의 달인 손길하나에 재탄생! 와. 달인의 보물창고에는 비슷한 가죽들을 모두 모아놨어요!

 

 

가죽은 가죽으로 메우는데 가죽 가루로 가방을 메워주는 방식! 색을 맞추는게 관건이라고 해요! 원래의 가죽에서 색을 뽑는 방법이 정말 기발합니다!

 

가죽을 식초에 담구고 버건디 색상의 가중에는 고구마 가루를 넣어요!

 

 

적색 고구마 가루로 오랜시간 기다린 가죽에서 나오는 한방울과 가죽 가루를 섞어 달인의 섬세한 손놀림으로 가방을 메우고 고정시키면 와.. 정말 감쪽같이 복원 완료!

 

 

고정을 시킬때는 말린 해삼, 흑마늘 찹쌀가루 등의 천연재료로 사용해요. 명품가방일수록 화학제품을 쓰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다음엔 가죽이 완전 쭈글쭈글 거의 버렸다고 보여지는 가방도 가방 수선의 달인이 복원 완료! 가방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한다고 해요!

 

 

우뭇가사리 가루로 끓여내서 만든 묵으로 가방에 살살 문질러주고 간접적으로 드라이해주면 새가방으로 완성!

 

 

그리고 대망의 샤넬 작품 ㅋㅋㅋ 진짜 이거 보고 깜놀했어요! 샤넬 가죽답게 역시 천연재료인 검정콩과 옻나무 진액으로 색을 맞춘다고 해요!

 

 

검정콩물 색으로만은 고정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오랜시간 옷나무를 태워 거기서 나온 진액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오랜시간 지날수록 화확제품으로 복원한 가방들과는 차원이 다르다고해요!

 

 

그 다음에는 다른 샤넬 가방~ 아이고 강아지가 물어서 한쪽만 다 뜯겨져나간 샤넬 가방 ㅠㅠ 아 정말 마음이 아프것 같아요..

 

 

여기서 달인을 보고 깜짝놀란게 샤넬 가죽과 동일한 가죽을 최대한 얇게 깎아 자연스럽게 덧대주는데 대박은 샤넬 방식이 바느질과 똑같이 수선을 한다는거에요

 

 

일본에서 6년간 기술을 배우기도 했다는데요. 와.. 명품가방마다 손질하는 바느질 방식이 다르다는데요. 그걸 달인이 모두 터득했다는것. 정말 리스펙입니다!

 

 

새로 나오는 제품이 있을때마다 정말 공부하고 연구하며 끈임없이 노력하신다고 해요!

 

 

완벽하게 복원된 가방들! 그리고 모조품까지 완벽하게 알아내는 달인의 능력!

 

 

정말 한길만 걸어온 달인의 장인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Comments